과일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맛있는 과일을 고르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매번 사 먹는 과일이지만 맛있는 과일을 못 골라 집에 와서 맛을 보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포스팅을 본 분들은 최소한 맛있는 과일들의 특징 몇 가지를 알아서 중간 이상의 과일을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
1. 체리
체리는 대표적인 수입과일로 동네를 지나가다 보면 트럭에서 신비의 과일 체리라는 현수막을 걸고 파시는걸 많이 보았습니다. 체리는 100g 기준 60칼로리 정도 되며 5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맛있습니다.
체리의 색이 붉고 흐린 것보다 검붉은 색의 체리가 더 맛있으며 알이 단단하고 표면에 광택이 흐르는 것이 신선한 체리입니다. 꼭지가 신선하고 선명한 초록색의 체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루베리
가장 흔한 과일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7월에서 9월이 제철이며 100g 기준 57칼로리입니다. 요즘에는 쿠팡이나 대형마트에서 냉동 블루베리를 쉽게 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
좋은 블루베리는 흰 가루가 골고루 있고, 짙은 검푸른색이 좋습니다. 표면이 탱글탱글 탄력이 있는 것이 좋고 알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3. 자두
여름철 제철 과일인 자두는 100g당 46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좋은 자두는 색이 짙고 선명하며 끝이 뾰족하게 생겨 하트 모양입니다. 꼭지가 마르지 않고 자두 표면의 색이 노랑과 연두가 섞인듯한 색이 맛 좋은 자두입니다.
자두를 보관할 때는 깨끗하게 씻어서 다른 과일들과 안 섞이게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10일 정도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두의 신선한 맛을 느끼시려면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키위
여름철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키위는 100g 기준 61칼로리 정도입니다. 좋은 키위를 고르는 방법은 타원형 모양이며 겉에 난 솜털 같은 게 균일하게 난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무르지 않으며 탄력이 느껴지는 것이 좋고 전체적인 색이 동일한 것이 좋습니다.
5. 복숭아
복숭아는 100g 기준으로 36칼로리입니다. 근처에 농장이 있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과일이 복숭아입니다. 맛 좋은 복숭아는 상처가 없고, 꼭지가 갈라지지 않고 복숭아 향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끝부분이 평평한 복숭아가 좋은 복숭아입니다.
복숭아는 먹기 전 30~1시간 정도 미리 꺼내 놓으면 단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보관할 때는 신문지로 싸서 지퍼팩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댓글